글
전륜 타이어가 드뎌 맛이 가서 타이어코드가 나올 지경이 되었다.
거의 슬릭타이어 수준이라 빗길에서 불안불안....
전륜 로어암 링크도 휜것 같아서 차량 상태가 정말 최악임....
13년 넘은 티뷰론에 바라는게 너무 많은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타는 동안에는 최상의 상태 비스무리하게 유지 하려 노력중임
4짝을 다 갈 예정이어서 가격대비 우수한 성능인 한국타이어 V12Evo와 요코하마 S-Drive를 고민하였음.
-한타 S1 Evo는 주행성능보다는 UHD급으로 배수성능을 좀 더 강화시킨 것 말고 큰 차이 없는것 같아서 가격대비 성능비교에서 탈락.
-금호타이어 엑스타 LE Sport(KU39)는 한타의 S1 Evo급에 대응하기 위한 제품으로 상당히 기대되었으나 오늘 4월 28일 현재도 금호타이어 파업과 워크아웃 등등으로 제품 출시가 난망하다 하여 포기
-브리지스톤 Adrenalin Potenza RE001도 고려 하였으나 W급이고, 한계상황에서의 컨트롤 성능이 좋지 않다는 일부 의견에(물론 아니다도 많지만) 어찌하다 포기
-인터넷에 V12Evo와 S-Drive를 비교한 글을 보고 가격도 저렴하고 하여 최종 요코하마로 S-Drive로 낙점
사이드월 강성이랑 드라이그립 제동 성능등이 S-Drive가 좋다 하나 아직 껴보질 않아서 모르겠음.
거의 슬릭타이어 수준이라 빗길에서 불안불안....
전륜 로어암 링크도 휜것 같아서 차량 상태가 정말 최악임....
13년 넘은 티뷰론에 바라는게 너무 많은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타는 동안에는 최상의 상태 비스무리하게 유지 하려 노력중임
4짝을 다 갈 예정이어서 가격대비 우수한 성능인 한국타이어 V12Evo와 요코하마 S-Drive를 고민하였음.
-한타 S1 Evo는 주행성능보다는 UHD급으로 배수성능을 좀 더 강화시킨 것 말고 큰 차이 없는것 같아서 가격대비 성능비교에서 탈락.
-금호타이어 엑스타 LE Sport(KU39)는 한타의 S1 Evo급에 대응하기 위한 제품으로 상당히 기대되었으나 오늘 4월 28일 현재도 금호타이어 파업과 워크아웃 등등으로 제품 출시가 난망하다 하여 포기
-브리지스톤 Adrenalin Potenza RE001도 고려 하였으나 W급이고, 한계상황에서의 컨트롤 성능이 좋지 않다는 일부 의견에(물론 아니다도 많지만) 어찌하다 포기
-인터넷에 V12Evo와 S-Drive를 비교한 글을 보고 가격도 저렴하고 하여 최종 요코하마로 S-Drive로 낙점
사이드월 강성이랑 드라이그립 제동 성능등이 S-Drive가 좋다 하나 아직 껴보질 않아서 모르겠음.
- S-Drive랑 V12Evo 비교(클럽 투카의 재펌 자료를 일부 수정)
dry grip : s-drive 승
wet grip : 미세하게나마 v12 evo 승
제동 : s-drive 승
소음 : v12 evo 승
핸들링 : s-drive 승
승차감 : v12 evo 승
강성(사이드월) : s-drive 승
수명 : s-drive : 300, V12EVo 280 (제원상으로는 S-Drive가 더 오래 갈 듯)
가격 : v12 evo : 11만원대, S-Drive : 13만원대...^^(205/45/16 기준)
단순히 좀 달린다면 s-drive가 추천이고 소음 및 승차감까지 고려하면 v12 evo라는..... v12 evo 장착 당시 다 만족인데 단점으로 딱 한가지 약한? 사이드월 때문에 코너에서 자꾸 밀리더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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